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릴수있는 게시판입니다.
  • 유년추억
  • 학교생활
  • 입시준비
  • 대학생활
  • 군생활
  • 알바생활
  • 취업준비
  • 직장생활
  • 원룸생활
  • 연애중
  • 결혼준비
  • 집안살림
  • 자녀교육
  • 창업준비
  • 이민유학
  • 노후생활
  • 전체보기


crm과e-crm 두번째

 

결론은 CRM은 비즈니스 컨셉이며, e-CRM솔루션은 웹사이트를 통해 e-Biz를 수행하려는 모든 기업이 도입해야 하는 솔루션이다. 하지만 도입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의 명확한 역할을 정의하고 ‘특정한 고객’을 분류하는 고객 데이터의 정의, ‘마케팅적 혜택’에 대한 시스템적 구현, ‘고객 반응도’의 정량적인 측정을 통한 고객분류의 최적화 가능유무가 e-CRM 선택의 기준이 될 것이다.

오픈 마켓플레이스의 실패이후 가치사슬관점의 B2B 사이트 구축이 늘어나면서 기업대상 e-Biz에서도 CRM이 중요해지고 있다. 앞으로는 PRM(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), FRM(Family Relationship Management)가 더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다.




2001-09-25 23:41:24
566 번 읽음
☞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
 캐시선물





365ch.com 128bit Valid HTML 4.01 Transitional and Valid CSS!
태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