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MÀÇ Á¤ÀÇ ¹× ±¸¼º¿ä¼Ò
1. CRMÀÇ Á¤ÀÇ
CRMÀº °í°´ÀÇ Çൿ¾ç½Ä¿¡ ´ëÇÑ ±íÀº ÀÌÇظ¦ ¹ÙÅÁÀ¸·Î ±â¾÷°æ¿µÀÇ ÁúÀ» ³ôÀ̱â À§ÇÑ Àü·« Á¶Á÷ ÇÁ·Î¼¼½º ¹× ±â¼ú»óÀÇ º¯È°úÁ¤À» ÀǹÌÇÏ´Â °ÍÀ¸·Î, ¿©±â¿¡´Â ¸¶ÄÉÆÃ, ÆǸÅ, °í°´ ¼ºñ½º µîÀÌ Æ÷ÇԵȴÙ. µû¶ó¼ CRMÀÇ ±¸ÇöÀº ¹Ù·Î ÀÌµé ´ë °í°´°ü·Ã È°µ¿µé°ú °ü·ÃµÈ Á¶Á÷°ú ¾÷¹« ÇÁ·Î¼¼½º ¹× Á¤º¸±â¼ú ÀÎÇÁ¶óÀÇ °í°´ °¡Ä¡ À§ÁÖ·ÎÀÇ ÀçÆíÀ» ÀǹÌÇÑ´Ù.
CRMÀº °í°´¿¡ ´ëÇÑ Á¤º¸¸¦ ¼öÁýÇÏ°í ¼öÁýµÈ Á¤º¸¸¦ È¿°úÀûÀ¸·Î È°¿ëÇØ ¡®½Å±Ô°í°´ ȹµæ ¡æ ¿ì¼ö°í°´ À¯Áö ¡æ °í°´°¡Ä¡ ÁõÁø ¡æ ÀáÀç°í°´ È°¼ºÈ ¡æ Æò»ý °í°´È¡¯¿Í °°Àº »çÀÌŬÀ» ÅëÇÏ¿© °í°´À» Àû±ØÀûÀ¸·Î °ü¸®ÇÏ°í À¯ÁöÇÏ¸ç °í°´ÀÇ °¡Ä¡¸¦ ±Ø´ëȽÃÅ°±â À§ÇÑ ±â¾÷ ¸¶ÄÉÆà Àü·«ÀÇ ÀÏȯÀÌ´Ù. ±â¾÷Àº ÀÌ·¯ÇÑ CRMÀ» ÅëÇØ ¸Å¿ì ´Ù¾çÇÑ ÀÌÀÍÀ» ¾òÀ» ¼ö Àִµ¥, ¿ì¼± ¿ì¼ö°í°´ÀÇ À¯ÁöºñÀ²À» Çâ»óÇÒ ¼ö ÀÖÀ¸¸ç, °í°´ÀÇ ÀÌÅ»·Î ÀÎÇÑ ¼Õ½ÇÀ» ÃÖ¼ÒÈÇÒ ¼ö ÀÖ´Ù. ¶ÇÇÑ ÀáÀç°í°´À» È°¼ºÈ½ÃÄÑ ¼öÀÍÁõ´ëÈ¿°ú´Â ¹°·Ð °úÇÐÀûÀ¸·Î ºÐ¼®, ¸¶ÄÉÆà Ȱµ¿À» È¿À²ÀûÀ¸·Î ¼öÇàÇÔÀ¸·Î½á ºñ¿ëÀý°¨È¿°ú¸¦ ±â´ëÇÒ ¼ö ÀÖ´Ù.
<Ç¥ 1> Àº °¡Æ®³Ê ±×·ì, Ovum, Carlson ¸¶ÄÉÆà ±×·ì, Çѱ¹¼ÒÇÁÆ®¿þ¾î »ê¾÷Çùȸ¿¡¼ Á¦½ÃÇÏ°í ÀÖ´Â CRMÀÇ Á¤ÀǸ¦ ³ªÅ¸³½´Ù.
´õ ±¸Ã¼ÀûÀ¸·Î »ìÆ캸¸é CRM½Ã½ºÅÛÀº ÆǸÅ, ¼ºñ½º, ¸¶ÄÉÆà ¼¼ °¡Áö Ãø¸éÀ» Áö¿øÇÑ´Ù. ÆǸŠÃø¸é¿¡¼ CRM ½Ã½ºÅÛÀº ÆǸŠÀÚµ¿È¸¦ Áö¿øÇϸç, ÄÝ ¼¾Å͸¦ ÀÌ¿ëÇÑ ÀüÈÆǸŸ¦ Áö¿øÇÑ´Ù. ¼ºñ½º Ãø¸é¿¡¼´Â ±â¼ú°ü·ÃÇؼ ¿µ¾÷»ç¿ø ¹× ¾ÖÇÁÅÍ ¼ºñ½º(after-service) »ç¿ø¿¡°Ô ±â¼ú°ü·Ã »çÇ×À» Áö¿øÇϸç, Çʵå(field)¿¡ ³ª°¡ ÀÖ´Â »ç¿øÀÌ °í°´°ü·Ã Á¤º¸¸¦ È¿°úÀûÀ¸·Î È°¿ëÇÒ ¼ö ÀÖµµ·Ï ÇÑ´Ù. ¸¶Áö¸·À¸·Î ¸¶ÄÉÆà Ãø¸é¿¡¼´Â Ä·ÆäÀÎ °ü¸®(campaign management)¸¦ Áö¿øÇϸç, °í°´ Á¤º¸¸¦ ¿øÈ°ÇÏ°Ô ºÐ¼®ÇÒ ¼ö ÀÖµµ·Ï Á¤º¸ºÐ¼® µµ±¸¸¦ Á¦°øÇÑ´Ù. ÀÌ ¼¼°¡Áö Ãø¸éÀº ¹°·Ð °³º°ÀûÀ¸·Î Áö¿øµÇ´Â °ÍÀÌ ¾Æ´Ï¶ó ÅëÇÕÀûÀ¸·Î Áö¿øµÈ´Ù.
°¡. ±â¾÷ÀÇ Á¤º¸ÀÎÇÁ¶ó¿¡ ÀÖ¾î¼ CRMÀÇ À§Ä¡
CRM½Ã½ºÅÛÀº ¶ÇÇÑ ±â¾÷ÀÇ ±âŸ Á¤º¸½Ã½ºÅÛ°ú ÅëÇյǾî¾ß È¿°úÀûÀ¸·Î È°¿ë °¡´ÉÇÏ´Ù. ȸ»çÀÇ ±âº»ÀûÀÎ Á¤º¸ ÀÎÇÁ¶ó¸¦ Á¦°øÇÏ´Â ERP ½Ã½ºÅÛÀÇ ¿µ¾÷ºÎ¹® ¹× »ý»ê°èȹ ºÎ¹®°ú µ¥ÀÌÅÍ ¿þ¾îÇϿ콺¸¦ ÀÌ¿ëÇÏ¿© ÅëÇÕÇÏ¿© ÆǸŠ°ü·Ã Á¤º¸¸¦ Á¦°øÇÏ°í °í°´ÀÇ ¼ö¿ä°ü¸®Á¤º¸¸¦ Á¦°øÇØ¾ß ÇÑ´Ù. ¶ÇÇÑ ±â¾÷ÀÇ ·ÎÁö½ºÆ½½º °ü·Ã ºÎ¹®À» °ü¸®ÇÏ´Â SCM ½Ã½ºÅÛ°ú ÀÎÅÍÆäÀ̽º ÇÏ¿© °í°´¿¡°Ô Á¦Ç° ¶Ç´Â ¼ºñ½º°¡ È¿°úÀûÀ¸·Î À¯ÅëµÇµµ·Ï ½Ã½ºÅÛÀÌ ¼³°èµÇ¾î¾ß ÇÑ´Ù. ÀÌ µÎ ½Ã½ºÅÛ ¿Ü¿¡µµ °í°´Á¤º¸¿Í °ü·ÃÀÌ ÀÖ´Â ½Ã½ºÅÛÀÌ ±â¾÷¿¡ Á¸ÀçÇÑ´Ù¸é ±× ½Ã½ºÅÛµé°úÀÇ ÅëÇÕµµ °í·ÁµÇ¾î¾ß ÇÑ´Ù.
(±×¸² 1)Àº ±â¾÷ÀÇ ÀüüÀûÀÎ Á¤º¸¸Á¿¡ ÀÖ¾î¼ CRMÀÇ À§Ä¡¸¦ ³ªÅ¸³½´Ù.
³ª. CRMÀÇ ºÐ·ù
CRMÀº ÇÁ·ÐÆ® ¿ÀÇǽº CRM°ú e-CRMÀ¸·Î ºÐ·ù °¡´ÉÇÏ´Ù. ÇÁ·ÐÆ® ¿ÀÇǽº CRMÀº ±âÁ¸ÀÇ CRMÀ¸·Î Äݼ¾ÅÍ µîÀÇ ¿ÀÇÁ¶óÀÎ ¸Åü¸¦ Áß½ÉÀ¸·Î °í°´°ü°è°ü¸®¸¦ Áö¿øÇϸç, e-CRMÀº ÀÌÀÇ ¹ßÀüµÈ °³³äÀ¸·Î ¿Â¶óÀÎÀ» Áß½ÉÀ¸·Î °í°´°ü°è°ü¸®¸¦ Áö¿øÇÑ´Ù.
e-CRMÀÇ Åº»ý¹è°æÀ» »ìÆ캸¸é ±âÁ¸ÀÇ ÇÁ·ÐÆ® ¿ÀÇǽº CRM½Ã½ºÅÛÀº ¿ÀÇÁ¶óÀÎ ±â¾÷µé¿¡ ÀÖ¾î È¿°úÀûÀ¸·Î È°¿ëµÇ¾úÀ¸³ª, ¿Â¶óÀÎ ¹× ÀÚµ¿È Ãø¸é¿¡¼ °í°´ÀÇ ¼ö¿ä¿¡ ´ëÇÑ ºñź·Â¼º, ºñ´ë¸é ÆÇ¸Å¿Í ºñ´ë¸é Á¦°ø¼ºñ½º ä³ÎÀÇ ´Ù¾çÈ, Àü¹® °í°´ Á¢Á¡¿ä¿øÀÇ ÀΰǺñ Áõ°¡, ½Ã°£°ú Àå¼ÒÀÇ Á¦¾à µîÀ¸·Î ¹®Á¦°¡ µÇ¾ú´Ù. ¶ÇÇÑ ÀüÀÚ»ó°Å·¡ÀÇ ±Þ¼ºÀå°ú ´õºÒ¾î ÇØ´ç ±â¾÷µéÀº °í°´ ¼ºñ½º Çâ»ó¿¡ °ü½ÉÀ» ±â¿ïÀ̱⠽ÃÀÛÇÏ¿´À¸¸ç, ¿Â¶óÀλóÀ» Áß½ÉÀ¸·Î CRMÀ» Àû¿ëÇϱâ À§Çؼ e-CRM½Ã½ºÅÛÀÌ Åº»ýÇÏ°Ô µÇ¾ú´Ù.
ÇÁ·ÐÆ® ¿ÀÇǽº CRM°ú e-CRMÀ» ºñ±³Çغ¸¸é ÇÁ·ÐÆ® ¿ÀÇǽº CRMÀÇ ÁÖ¿ä ÀÌ¿ë´ë»óÀº ¼ºñ½º, ±ÝÀ¶ µî°ú °°Àº ¿ÀÇÁ¶óÀÎ ±â¾÷ÀÎ ¹Ý¸é e-CRMÀº ÁÖ¿ä ÀÌ¿ë´ë»óÀÌ e-ºñÁî´Ï½º ±â¾÷µéÀÌ´Ù. ¶ÇÇÑ °í°´°ü°è°ü¸®ÀÇ 3´ë ±¸¼º ¿ä¼ÒÀÎ ÆǸÅ(sales), ¼ºñ½º(service), ¸¶ÄÉÆÃ(marketing)ÀÌ ÇÁ·ÐÆ® ¿ÀÇǽº CRM¿¡¼´Â ¿ÀÇÁ¶óÀÎÀ» Áß½ÉÀ¸·Î ÀÌ·ç¾îÁö´Â ¹Ý¸é, e-CRM¿¡¼´Â ¿Â¶óÀÎÀ» Áß½ÉÀ¸·Î ÀÌ·ç¾îÁø´Ù. <Ç¥ 2>´Â ÇÁ·ÐÆ® ¿ÀÇǽº CRM°ú e-CRMÀÇ Â÷À̸¦ ³ªÅ¸³½´Ù.
2. CRM ½Ã½ºÅÛÀÇ ±¸¼º¿ä¼Ò
CRM½Ã½ºÅÛÀÇ ±¸¼º¿ä¼Ò´Â ±â¾÷ÀÇ °æ¿µÈ¯°æ ¹× CRM ÆÐÅ°Áö¿¡ µû¶ó Å« Â÷À̸¦ ³ªÅ¸³½´Ù. °æ¿µÈ¯°æ Ãø¸é¿¡¼´Â ±â¾÷ÀÇ ¾÷Á¾, °æ¿µÀü·«, ±âÁ¸ Á¤º¸ ÀÎÇÁ¶ó, Á¦ÇÑ ¿ä¼Ò µî¿¡ µû¶ó¼ ¿µÇâÀ» ¹Þ´Â´Ù. ±â¾÷ÀÇ ¾÷Á¾¿¡ µû¶ó ½Ã½ºÅÛÀÇ ÀüüÀûÀÎ ±¸¼ºÀÌ ´Þ¶óÁú °ÍÀ̸ç, °°Àº ¾÷Á¾¿¡ ÀÖ´õ¶óµµ ±â¾÷ÀÌ Ãß±¸ÇÏ´Â °¡Ä¡¿¡ µû¶ó ±¸ÃàµÇ´Â CRM½Ã½ºÅÛÀÇ ±¸¼º¿ä¼Ò´Â ´Ù¸¦ °ÍÀ̸ç, ±â¾÷¿¡°Ô Á¸ÀçÇÏ´Â Á¦ÇÑ¿ä¼Ò¿¡ µû¶ó Â÷À̸¦ ³ªÅ¸³¾ °ÍÀÌ´Ù.
ÃÖ±Ù¿¡ ±¸ÃàµÇ´Â CRM½Ã½ºÅÛÀÇ ´ëºÎºÐÀº ÀÚüÀûÀ¸·Î ¼³°èµÇ¾î ±¸ÃàµÇ±â º¸´Ù CRMÆÐÅ°Áö¸¦ »ç¿ëÇÏ¿© ±¸ÃàµÈ´Ù. CRMÆÐÅ°Áö´Â º¥´õº°·Î ¸¹Àº Â÷À̸¦ ³ªÅ¸³»±â ¶§¹®¿¡ ÀÌÀÇ ¼±ÅÃÀº ¸Å¿ì Áß¿äÇÏ´Ù. °í°´Á¤º¸ºÐ¼®¿¡ °Á¡À» ³ªÅ¸³»´Â ÆÐÅ°Áö, ¼ºñ½º ºÎ¹®¿¡ °Á¡À» ³ªÅ¸³»´Â ÆÐÅ°Áö, Ä¿¸Ó½º ºÎ¹®¿¡ °Á¡À» ³ªÅ¸³»´Â ÆÐÅ°Áö µî ÆÐÅ°Áöº°·Î Ư¼ºÀÌ ´Ù¸£±â ¶§¹®¿¡ ±â¾÷ÀÇ °æ¿µÈ¯°æÀ» ¸é¹ÐÈ÷ ºÐ¼®ÇÏ°í, °¢ ÆÐÅ°ÁöÀÇ Æ¯Â¡À» °í·ÁÇÑ ÈÄ¿¡ CRM½Ã½ºÅÛÀ» ±¸ÃàÇÒ ÇÊ¿ä°¡ ÀÖ´Ù.
ÀϹÝÀûÀ¸·Î CRM½Ã½ºÅÛÀÇ ±¸¼º¿ä¼Ò´Â °í°´Á¤º¸ºÐ¼® ºÎ¹®, ½ÇÇà ºÎ¹®, °øÅë ºÎ¹®À¸·Î ³ª´©¾îÁø´Ù. °í°´Á¤º¸ºÐ¼® ºÎ¹®¿¡´Â ºÐ¼® µµ±¸, ÀÇ»ç°áÁ¤Áö¿ø µµ±¸, °èȹ µµ±¸°¡ ÀÖÀ¸¸ç, È¿°úÀûÀÎ °í°´Á¤º¸°ü¸®¸¦ À§ÇÑ °í°´ ¼¼ºÐÈ, °í°´¿ä±¸»çÇ× ÆľÇ, ¸¶ÄÉÆà ¹æ¾È¿¡ ´ëÇÑ ºÐ¼®ÀÌ ÀÌ·ç¾îÁø´Ù. ½ÇÇàºÎ¹®¿¡´Â ä³Î °ü¸®ÀÚ, ·ÎÁ÷ ÀúÀå¼Ò, Ä·ÆäÀÎ °ü¸®ÀÚ, Ç÷Π°ü¸®ÀÚ°¡ ÀÖÀ¸¸ç ½ÇÁ¦ °í°´°úÀÇ »óÈ£ÀÛ¿ëÀ» À§ÇÑ ¿ä¼Ò·Î ±¸¼ºµÇ¾î ÀÖ´Ù. °øÅë ºÎ¹®Àº °í°´Á¤º¸ºÐ¼®, ½ÇÇà¿¡¼ °øÅëÀûÀ¸·Î »ç¿ëµÇ´Â °í°´Á¤º¸ÀúÀå¼Ò, Áö½Ä°ü¸®ÀÚ°¡ ÀÖ´Ù. (±×¸² 2)´Â CRM½Ã½ºÅÛÀÇ ±¸¼ºµµ¸¦ ³ªÅ¸³»¸ç °¢ ±¸¼º¿ä¼Ò¿¡ ´ëÇÑ ³»¿ëÀº ´ÙÀ½°ú °°´Ù.
¡Û ä³Î °ü¸®ÀÚ(Channel Manager)
ä³Î °ü¸®ÀÚ´Â ÆǸÅÀÚµ¿È, Äݼ¾ÅÍ, POS(Point of Sales), ÀÎÅÍ³Ý µîÀÇ ¿ÜºÎ½Ã½ºÅÛ°ú ÀÎÅÍÆäÀ̽º ÇÏ´Â ºÎºÐÀ» °ü¸®ÇÏ¿© CRM½Ã½ºÅÛ¿¡°Ô ä³Î µ¶¸³¼ºÀ» Á¦°øÇÑ´Ù.
¡Û ·ÎÁ÷ ÀúÀå¼Ò(Event Triggers/Business logic)
½Ã½ºÅÛ Ãø¸é¿¡¼ CRM½Ã½ºÅÛ°ú °ü·ÃµÈ °í°´Á¤º¸´Â ÀÚµ¿ÀûÀ¸·Î ÇÊ¿äÇÑ °÷¿¡ Á¦°øµÇ¾î¾ß ÇÑ´Ù. ÀÌ¿¡ µû¶ó Á¤º¸ÀÇ Á¾·ù, Çü½Ä µî¿¡ µû¶ó Á¤º¸¸¦ ÀÚµ¿ÀûÀ¸·Î È¿°úÀûÀ¸·Î °ü¸®Çϱâ À§ÇÑ ·ÎÁ÷ÀÌ ÀÌ°÷¿¡ ÀúÀåµÈ´Ù.
¡Û Ä·ÆäÀÎ °ü¸®ÀÚ(Campaign Manager)
Ä·ÆäÀÎ °ü¸®ÀÚ´Â ±â¾÷ÀÌ ´Ù¾çÇÑ Ã¤³ÎÀ» ÀÌ¿ëÇÏ¿© ¸¶ÄÉÆÃÀ» ÇÏ´Â °úÁ¤¿¡¼ ÀϾ´Â À̺¥Æ®µéÀÇ ½ÇÇà °úÁ¤À» °ü¸®ÇÏ°í, À̺¥Æ®ÀÇ È¿°ú¸¦ Á¤È®ÇÏ°Ô ÆľÇÇÒ ¼ö ÀÖµµ·Ï °í°´Á¤º¸ÀúÀå¼Ò¿Í ¿¬µ¿ÇÏ¿© °ü·Ã °í°´Á¤º¸¸¦ °ü¸®ÇÑ´Ù.
¡Û ÄÁÅÙÃ÷ °ü¸®ÀÚ(Content Manager)
CRM ÀÌÀü¿¡ ÆǸŠÀÚµ¿È Ãø¸é¿¡¼ »ç¿ëµÈ ÄÁÅÙÃ÷ °ü¸®ÀÚ´Â °í°´Á¤º¸, °í°´Á¤º¸ÀÇ ÀúÀå ¹æ¹ý, °í°´Á¤º¸ÀÇ ±¸¼º µî CRM½Ã½ºÅÛÀÇ ÄÁÅÙÃ÷ °ü·Ã ºÎºÐÀ» °ü¸®ÇÑ´Ù. ¶ÇÇÑ ±âÁ¸¿¡ »ç¿ëµÈ ¸¶ÄÉÆà ÀڷḦ °ü¸®ÇÏ¿© °ü·ÃÀÚ¿¡°Ô ÇÊ¿ä¿¡ µû¶ó ÇØ´ç Á¤º¸¸¦ Á¦°øÇÑ´Ù.
¡Û °í°´Á¤º¸ ÀúÀå¼Ò(Customer Information Repository)
°í°´Á¤º¸ ÀúÀå¼Ò´Â CRM½Ã½ºÅÛÀÇ µ¥ÀÌÅͺ£À̽º·Î ¸ðµç °í°´°ü·Ã Á¤º¸°¡ ÀÌ°÷¿¡ ÀúÀåµÈ´Ù. °í°´Á¤º¸ ÀúÀå¼Ò´Â ¶ÇÇÑ µ¥ÀÌÅÍ ¿þ¾îÇϿ콺¿Í ¿¬µ¿ÇÏ¿© °í°´Á¤º¸ÀÇ ºÐ¼®ÀÌ È¿°úÀûÀ¸·Î ÀÌ·ç¾îÁú ¼ö ÀÖµµ·Ï ½Ã½ºÅÛÀûÀ¸·Î Áö¿øÇÑ´Ù.
¡Û Áö½Ä°ü¸®ÀÚ(Workflow and Knowledge Manager)
Áö½Ä°ü¸®ÀÚ´Â CRM½Ã½ºÅÛÀÇ ¿öÅ©Ç÷Π°ü·ÃµÈ Àüü ÇÁ·Î¼¼½º¸¦ °ü¸®ÇÏ´Â ºÎºÐÀ¸·Î, CRM½Ã½ºÅÛÀÇ ´Ù¾çÇÑ ±¸¼º¿ä¼Ò°¡ È¿°úÀûÀ¸·Î ¿¬µ¿µÇµµ·Ï ½Ã½ºÅÛÀûÀ¸·Î Áö¿øÇÑ´Ù.
¡Û DSS(Decision Support Systems) µµ±¸
DSSµµ±¸´Â ÀÇ»ç°áÁ¤À» ½ÇÁ¦·Î Áö¿ø °¡´ÉÇϵµ·Ï µ¥ÀÌÅÍ¿¡ ´ëÇÑ ´Ù¾çÇÑ ºä(view)¸¦ Á¦°øÇÑ´Ù. µ¥ÀÌÅÍ ¿þ¾îÇϿ콺 ¹× ÀÚü Á¤º¸ ÀúÀå¼Ò·ÎºÎÅÍ Á¤º¸¸¦ ¹Þ¾Æ ±â¾÷ÀÇ ÀÇ»ç°áÁ¤À» Áö¿øÇϱâ À§ÇÑ ÅëÇÕµÈ Á¤º¸¸¦ Á¦°øÇÑ´Ù.
¡Û ºÐ¼® µµ±¸(Analytical/Data Mining tools)
CRMÀÇ ´Ù¾çÇÑ ºÐ¼® µµ±¸´Â µ¥ÀÌÅÍ ¿þ¾îÇϿ콺¿Í ¿¬µ¿ÇÏ¿© µ¥ÀÌÅÍ ¸¶ÀÌ´×, Åë°èÀû ±â¹ý µî ´Ù¾çÇÑ ºÐ¼® ±â¹ýÀ» ÀÌ¿ëÇÏ¿© °í°´°ü·Ã Á¤º¸¸¦ ºÐ¼®ÇÑ´Ù. ºÐ¼®µÈ Á¤º¸´Â ±â¾÷ÀÇ °í°´ °ü·Ã Àü·« ¼ö¸³, ÇâÈÄ ¸¶ÄÉÆà °èȹ µî ´Ù¾çÇÑ ºÎ¹®¿¡¼ »ç¿ëµÈ´Ù.
¡Û °èȹ µµ±¸(Forecasting/Planning tools)
µ¥ÀÌÅÍ ¿þ¾îÇϿ콺 ¹× °í°´ ä³Î·ÎºÎÅÍ ÀÎÅÍÆäÀ̽º µÈ µ¥ÀÌÅÍ´Â ºÐ¼®µÇ¾î ±â¾÷¿¡°Ô À¯¿ëÇÑ Á¤º¸°¡ µÈ´Ù. °èȹ µµ±¸´Â ÇöÀçÀÇ µ¥ÀÌÅ͸¦ ºÐ¼®ÇÏ¿© Çö »óȲ¿¡ ´ëÇÑ µ¥ÀÌÅ͸¦ Á¦°øÇÏ´Â µ¿½Ã¿¡, ´Ù¾çÇÑ Åë°èÀûÀÎ ±â¹ý ¹× µ¥ÀÌÅÍ ¸¶ÀÌ´× ±â¹ýÀ» »ç¿ëÇÏ¿© °èȹ µ¥ÀÌÅ͸¦ »ý¼ºÇÑ´Ù. ¢À <S.K>
ºñ¾¾ÆÄÅ© ÁÖ½Äȸ»ç, ´ëÇ¥ÀÌ»ç : ¹Úº´Ã¶ °³ÀÎÁ¤º¸º¸È£Ã¥ÀÓÀÚ : ¹Úº´Ã¶
»ç¾÷ÀÚµî·Ï¹øÈ£ : 114-86-19888 |
º»»ç : ¼¿ïƯº°½Ã ¼Ãʱ¸ ¼ÃÊ´ë·Î73±æ, 42, 1307È£
ÀüÀÚ¿ìÆí : master@bcpark.net |
(ÀüÈÀü ÀÌ¿ë¹®ÀÇ °Ô½ÃÆÇ Çʼö)
ÀüÈ: 02-534-982±¸(09:00~18:00) |
Æѽº: 02-535-155±¸ |
±ä±Þ: 010-9774-988»ï
¤ýÀúÀ۱Ǿȳ» : ºñ¾¾ÆÄÅ©ÀÇ ¸ðµç ÄÁÅÙÃ÷(±â»ç)´Â ÀúÀ۱ǹý¿¡ º¸È£¸¦ ¹Þ½À´Ï´Ù. ´Ü, ȸ¿øµéÀÌ ÀÛ¼ºÇÑ °Ô½Ã¹°ÀÇ ±Ç¸®´Â ÇØ´ç ÀúÀÛ±ÇÀÚ¿¡°Ô ÀÖ½À´Ï´Ù. ºñ¾¾ÆÄÅ©¿¡ °ÔÀçµÈ °Ô½Ã¹°Àº ºñ¾¾ÆÄÅ©ÀÇ ÀÔÀå°ú ´Ù¸¦ ¼ö ÀÖ½À´Ï´Ù. ŸÀÎÀÇ ÀúÀÛ¹°À» ¹«´ÜÀ¸·Î °Ô½Ã, ÆǸÅ, ´ë¿© ¶Ç´Â »ó¾÷Àû ÀÌ¿ë½Ã ¼ÕÇعè»óÀÇ Ã¥ÀÓ°ú ó¹úÀ» ¹ÞÀ» ¼ö ÀÖÀ¸¸ç, ÀÌ¿¡ ´ëÇØ Ã¥ÀÓÀ» ÁöÁö ¾Ê½À´Ï´Ù.
¤ý¼îÇθô¾È³» : ºñ¾¾ÆÄÅ©´Â Åë½ÅÆǸÅÁß°³Àڷμ »óÇ° ÁÖ¹®, ¹è¼Û ¹× ȯºÒÀÇ Àǹ«¿Í Ã¥ÀÓÀº °¢ ÆǸŠ¾÷ü¿¡ ÀÖ½À´Ï´Ù.
Copyright ¨Ï 2000-2025 BCPARK Inc. All Right Reserved.